2011년 4월 22일 금요일

[TIP] Daum 팟인코더로 손쉽게 동영상 자르기

저는 이것저것 삭제하지 않고 모아놓은 여러가지 동영상이 2TB가 넘게 있습니다. 지우기는 왠지 아깝고, 용량은 너무 많이 차지하고...

그래서 필요한 부분만 잘라서 쓰면 좋겠다 싶어 여러가지 동영상 편집 툴을 살펴봤었는데요,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서 포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아이폰4 최강업무술"이라는 책에서 조금 손쉽게 동영상을 잘라낼 수 있는 프로그램 "Daum 팟인코더" 보고 바로 해봤는데 정말 초보자도 쉽게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더라구요. 원래부터 Daum 팟인코더는 동영상 인코딩용으로 써왔지만, '동영상편집'이 이렇게 쉽게 되는 기능도 있는지는 몰랐었습니다.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것 같네요.

간단히 동영상을 자르는 방법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우선은 Daum 팟인코더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신 후 실행시켜 주세요.(설치방법을 잘 모르시겠으면 요기를 보세요)


상단의 [동영상편집] 탭을 눌러주세요.


[불러오기] 버튼을 누른다음 자르고 싶으신 동영상을 선택합니다.


동영상을 선택하면 파일 목록에 동영상 파일명이 나타납니다. 해당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좌측 플레이어 화면으로 끌어보세요.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 좌측에 [시작] 버튼과 [끝] 버튼을 누르면 타임라인에 각각 표시가됩니다. 각각의 버튼을 드래그해서 자를 부분을 선택하세요.


선택을 하신 후 [삽입] 버튼을 누르면 자를 부분의 동영상파일만 하단 타임라인에 들어갑니다.


동영상을 여러개 불러온 다음 똑같은 방식으로 하시면 여러 동영상을 합칠 수도 있습니다. 다 정리가 되셨으면 우측 하단의 [인코딩시작] 버튼을 눌러주세요.



편집한대로 새로운 동영상 파일을 생성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