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gry Birds hits 140M downloads, poised for growth in China - April 27, 2011 | Dean Takahashi
Angry Birds game reaches 140 million downloads by Michael Kan, IDG News Service Apr 28, 2011 12:50 am
정말 대단한 기록입니다. 지난 해 3월인가 미국 앱스토어에서 유료부문 1등을 하는 걸 보고 다운받아 '음 재밌네~~' 했었는데,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유료부문 1등이네요.(다운로드 수는 유료버전과 무료버전 합계라고 합니다.)
정말 넘사벽을 구축한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아이폰 앱만 출시했었는데 플랫폼을 확장해 지금은 안드로이드용과 윈도우용,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까지도 제공하고 있다고 합니다.
언뜻보면, 대박이 터졌구나 부럽다라고 단순하게 생각할수도 있는데, 개발사 Rovio의 Peter Vesterbacka에 따르면, 지난 7년간 약 51개의 게임을 개발하고 나서야 시작한 프로젝트로 쉽게 이룬 결과는 아니라고 합니다.
덧붙여 Super Bowl 기간에 광고를 진행했었다면서, 게임은 마케팅이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강조했다네요. 국내의 많은 게임 개발사들도 앵그리버드를 뛰어넘는 멋진 작품을 선보이시길 기대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