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5월 외부의 다양한 콘텐츠나 서비스를 페이스북이라는 사용자 네트워크 플랫폼에서 구동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개편하면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며, 구글을 위협할만한 잠재력을 가진 서비스로 자리매김한 바 있는 페이스북.
이제 페이스북의 서비스를 다른 블로그나 기타 웹사이트에 끌어다가 사용할 수 있는 '위젯(Widget)'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합니다. 그 동안은 페이스북 안으로 다른 서비스를 끌어 담았다면, 이제 페이스북 서비스를을 외부로 분산, 배포하는 서비스를 통해 진정한 상호 공생관계 구축을 위한 전략을 추가한 것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이번에 런칭한 위젯은 외부 블로그에 부착되어 있는 위젯을 통해 댓글(Comment)을 달 수 있는 기능을 하는 것인데요, 위젯을 통해 작성한 댓글은 작성자의 프로필에만 등록되는 것이 아니라 나의 댓글을 구독하는 다른 사용자들에게도 일시에 배포되는 형태로서 어쩌면 대화방과 유사한 기능도 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지난 주 페이스북 PV가 마이스페이스 PV를 두 달 연속 넘어섰다는 뉴스를 본 적이 있습니다. 이번 위젯 서비스가 페이스북을 또 얼마나 변화시킬지 관심있게 지켜봐야겠습니다. :)
- Facebook Launches Commenting Widget (ReadWriteWeb, 2009/02/19)
- Facebook Gets Into The Widget Business With New Comments Box (TechCrunch, 2009/02/19)
- 페이스북, 두 달 연속 마이스페이스 눌러 (아이뉴스24, 2009/02/13)
- MySpace 정체 Facebook 급성장 (2007/09/13)
댓글 없음:
댓글 쓰기